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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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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 내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의 기능회복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욕구에 맞는 개별적인 지원계획을 세우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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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대상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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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개금3동에 거주하고 있으며, 도움의 손길이 닿지 못한
    사각지대 이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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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경제적 위기에 처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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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질병 및 외적요인에 의한 가족구성원의 역할 상실이 진행되고 있는 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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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자녀 양육이 방치되어 있는 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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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우울, 자살, 알코올 등의 문제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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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참여하는 가정

진행과정

  • STEP 01

    아이콘

    사례의뢰
    (기관 및 이웃)

  • STEP 02

    아이콘

    접수상담, 가정방문상담
    (복지관)

  • STEP 03

    아이콘

    사례선정회의

  • STEP 04

    아이콘

    서비스 계획

  • STEP 05

    아이콘

    사례개입

  • STEP 06

    아이콘

    점검 및 평가

  • STEP 07

    아이콘

    종결

  • STEP 0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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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사후관리

사업안내

프로그램
사업명 내용
서비스 접수 사례관리 서비스 접수를 통한 상담 진행
인테이크 판정회의를 통한 사례관리가 확정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정 진행
내부 사례회의 판정회의 및 서비스 제공 계획에 관한 실무자 회의 진행
통합 사례회의 사회복지 관련기관 간의 사례공유를 통한 통합 사례회의 진행
긴급지원사업 위기가정에 대한 긴급지원을 통해 생계, 주거, 의료 등 지원 실시
모니터링 이용자에 대한 사례관리 진행과정과 지속적인 관찰 기록 실시
재사정 각 case별, 3개월 기준으로 이용자의 욕구와 문제 상황 파악
Case Conference 사례발표 및 사례집 발간을 통한 사례 공유
Refer in / out 대상자 개별 욕구 및 문제 상황에 맞는 서비스 의뢰
내부연계 복지관 내부 자원 연계를 통한 서비스 제공
입주민생활교육 BMC 아파트 신규 입주민 복지관 이용 및 부산진구 내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연중